엑셀에서 각각 다른 셀에 입력되어 있는 글자를 합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오늘은 엑셀 글자 합치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1. 함수 이용하기
CONCATANATE 함수
이 기능을 위해서는 concatanate 함수를 사용해야 한다. 참고로 이 함수의 의미는 아래와 같다.
혹시라도 기억에 잘 남을까 해서 가져왔지만 함수 영어를 모두 외울 필요는 없다. con까지면 입력하면 나오는 관련 함수 중에 선택하면 되니까.
자 이제부터 글자를 합쳐보자. 아래와 같은 문서가 있다고 해보자.
그리고 우리는 합친 주소를 얻어낼 것이다.
1) 합친 주소를 입력할 셀을 하나 선택하고
2) 아래와 같이 "=CONCATENATE()"의 괄호 안에
3) 시, 구/군, 동의 셀을 입력해주고 - 엔터를 누른다.
(기초: 셀 위치는 각 글자가 입력된 행열의 문자들을 합친 조합이다. 예시에서 "서울시"는 B5셀에 입력되어 있으므로 셀주소가 B5이다.)
2. &이용하기
1) 아래와 같이 "=셀주소&셀주소&셀주소"의 형태로 입력해 주고
2) 엔터를 누른다. (괄호가 없음에 주의하자). 아래 예시를 보자.
1, 2번 방법들의 문제가 있다. 바로 띄어쓰기가 없다는 것...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따라 해주면 된다.
3. 띄어쓰기와 함께 합치기
1) 합친 주소를 입력할 셀을 클릭한다.
2) "=CONCATENATE()"의 괄호 안에 셀주소," ",셀주소," ",셀주소를 입력하고
("와"사이에 띄어쓰기가 있다는 점을 놓치지 말자.)
3) 엔터를 누른다.
마무리
오늘은 엑셀 글자 합치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간단하지만 알아두면 매우 유용한 함수 중에 하나이다. 이번 기회를 통해 숙지해 두고 반드시 실제로 응용해 보도록 하여 당신의 소중한 시간을 줄여보도록 하자.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부탁드린다. 미리 감사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