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식

카카오톡 맞춤법 수정 ai기능으로 가능해요

by 잇디노(ITdino) 2024. 2. 14.
반응형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낼 때 맞춤법 오류가 있을까 봐 걱정하면서 보낸 적이 있다면 오늘 내용이 도움이 될 것이다. 카카오톡에서 신규 기능을 출시? 했는데 그중에 자체 맞춤법 기능이 추가되었다. 어떤 기능일지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자.
 

카카오톡 맞춤법 수정 기능 설정하기

이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일단 카카오톡의 버전을 최신으로 변경해 준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따라 한다. 
1. 카카오톡 오른쪽 상단의 설정 버튼을 누른다.

 

2. 전체 설정 - 실험실 메뉴를 누른다.


3. 실험실 이용하기를 눌러준다.


4. ai 기능 이용하기를 활성화한다. 
5. 말투 변경을 활성화해 준다.


 

이렇게 하면 설정은 끝났다. 이제 사용을 해보자.
 
1. 카카오톡 대화창에 들어간다.
2. 메시지 입력창에 메시지를 입력한다.


3. 메시지 입력창의 오른쪽에 ai 버튼을 누른다. 
4. ai 버튼의 색상이 변경되면 위쪽에 여러 가지 아이콘이 생겨난다. 그중에 맞춤법을 눌러보자.


5. 그럼 내가 입력한 내용의 맞춤법 오류 교정이 자동으로 이루어진다. (그러나 말이 되는 말로 오류가 발생한 경우까지 수정되지는 않음)
6. 메시지를 보낸다. 

마무리

오늘은 카카오톡 맞춤법 수정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기존에 메시지를 생각한 뒤 다른 곳에서 오류 수정을 하고 복붙 하는 일보다 훨씬 간편해졌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한계는 있다. ai를 이용한다고 해서 기존 맞춤법 서비스보다 나은, 사용자의 메시지 의도를 좀 더 파악해서 오류 수정을 해주지 않을까 싶었지만 있는 말로 오류가 나는 경우 오류 교정이 완전히 되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기능을 잘 사용하기만 한다면 슬기로운 it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